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EMSAVER(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EMSAVER 및 제휴업체의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 설명과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 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③ 홈페이지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EMSAVER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⑤ 판매자 : EMSAVER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⑥ 구매자 : EMSAVER에 물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⑦ 자율거래 : 물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참여 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지정한 약속장소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법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5. 만 19세 미만은 EMSAVER 에서 제공하는 거래관련 서비스이용이 제한 됩니다.
6.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회원가입탈퇴를 통해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호, 제3호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질서 또는 환경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8 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재 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또는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음 각 호와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사회질서 및 환경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회사를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제휴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구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회사의 게시판을 통해 복제품, 해킹물품,등 판매목적이 아닌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나)다음 각 호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
①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1. ② (가)의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제외한 다른 본인의 개인정보는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원의 의무
[제 10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EMSAVER 모든 이용관련 서비스
2. EMSAVER 이벤트 및 행사관련등의 서비스
3. EMSAVER 상품권몰 관련 서비스
4. EMSAVER의 제휴업체의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 12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EMSAVER거래소 (판매관련, 구매관련, 상품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제휴업체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자격이 정지되지 않은 EMSAVER 회원은 누구든지 동의절차를 거친 후 EMSAVER 가입 계정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거래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11까지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월간 EMSAVER 거래소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회사는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거래거부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함으로써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정지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EMSAVER거래소 관련 서비스 이용
[제 16조 (거래점수/신용등급)]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에게 거래점수를 부과합니다.
2. 회원에게 부과된 거래점수는 이용자의 신용등급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며 신용등급은 VIP, 골드, 실버, 일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3. 회원가입 후 초기에 부여되는 거래점수는 0점이며 일반등급입니다.
4. 거래점수의 부여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EMSAVER 판매에 따른 부과
판매 1건당 거래점수가 1점 상승합니다
② EMSAVER 구매에 따른 부과
구매 1건당 거래점수가 1점 상승합니다.
5. 일부 등급에는 거래점수 이외에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6. 거래점수 및 신용등급은 EMSAVER 관리자를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
7. 거래점수 및 신용등급의 운영정책은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조 (벌점)]
1. 회사는 다음의 사유로 인하여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벌점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① 비정상적인 거래 진행
② 판매 거부
③ 구매 거부
④ 거래소에서 수취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
⓹ 기타 회사의 판단
2. 벌점 부과 내역 및 벌점 현황 등 벌점과 관련된 내용은 회원의 거래 안전을 위하여 EMSAVER 관리자 및 운영진을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넷텔러 화폐등록/구매등록)]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화폐을 판매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EM SAVER거래소 등록 양식에 따라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판매 또는 구매를 목적으로 제출한 물품에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팔고자 하는 물품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거래방법은 '자율 직거래'입니다.
5. 자율 직거래를 할 때 물품을 전달하거나 인수 시에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자율거래 물품등록 시 판매자가 입력한 핸드폰번호 및 집 전화번호로 연락이 되지 않을때 물품 등록후 자율직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7. 물품 판매 대금을 송금 받을 수 있는 '출금계좌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 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출금계좌정보'의 예금주는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 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출금을 보류합니다.
8. 물품 등록 및 판매의 제한
매매불가 물품 : 법률상 소유가 금지되어 있거나, 거래가 금지되어 있는 물품, 회원으로부터 신고가 접수되어 회사가 불법물건으로 판단한 물품, 기타 회사가 풍속을 해치거나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매매제한 물품 :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여 업체에서 인정할 수 없는 종류의 물품및화폐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고객에게는 업체에서 활동 및 이용정지의 규제를 줄수 있습니다.
9. 부가서비스의 이용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물품등록 시 보다 효과적인 판매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0. 물품·화폐 등록정보의 수정
① 등록된 물품·화폐 정보를 추가하거나 등록된 물품 사진은 거래진행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② 물품·화폐 등록시 신청한 부가서비스의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③ 구매자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11. 계약의 성립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화폐에 대하여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구매자가 등록한 물품·화폐에 대하여 판매자가 판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2. 판매자의 의무와 책임
① 등록한 물품·화폐에 대해서는 입금 완료한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제17조에서 규정한 판매거부 벌점이 적용됩니다.
② 판매자는 물품·화폐 등록 정보에 대한 업체 및 회원들의 문의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 주어
야 합니다. 불충분한 설명으로 인한 반품 등의 피해는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③ 판매자는 본인이 등록(판매)한 물품·화폐이 매매가 금지된 물품일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진다.
[제 19 조 거래진행]
1. 구매자 통보
① 구매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화폐을 거래소를 통해서 선택한 후 회사가 정한 시간 안에
회사에 입금을 해야 하며, 입금 시에는 회사가 원하는 입금정보란에 필요한 구매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② 거래를 통해 업체에 지불할 중개수수료 부분은 회사에 입금 할때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절대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판매자의 물품 전달
①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확인 및 물품·화폐 인계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업체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 있습니다. 업체또한 구매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있습니다.
② 회사로부터 물품·화폐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통지 받은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업체가 알려준 넷텔러 계정으로 물품·화폐 을 전달 해야 합니다. 단,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본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사유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거래취소 요청은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정상 취소가 처리되며 그 외에 정당한 사유가 아닌 취소처리는 해 드릴수가 없습니다.
③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상호 업체를 통하여, 거래일 시간 및 방법 등을 업체에서 규정해놓은 EM거래소란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으로 거래를 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가 물품을 물품전달 마감시간 이내에 전달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판매거부로 간주하고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판매자에게 판매 거래를 취소합니다.
⑤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3. 물품의 전달 확인 :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소’을 통하여 판매자는 물품 인계확인을, 구매자는 물품 인수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물품 인수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판매자, 구매자에 대한 업체사용정지사유 및 회원대금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물품·화폐 대금의 판매자 송금
① 물품을 전달받은 업체는 구매자에게 [물품인수인계]를 확인하고 구매자는 인수확인을 하고회사로 통보하여야한다.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물품·화폐를 판매자에게 적립합니다.
② 구매자의 인수확인 지연으로 인한 적립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③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용수수료 및 이자 수입은 회사가 물품·화폐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반품과 환불
①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화폐 대금을 지급하기 전이면, 구매자는 수령한 물품에 대한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환불에 대하여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구매자에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판매자는 정당한 반품 요구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인수단계를 정상적으로 진행되어 '인수확인'을 클릭하여 판매자에게 물품·화폐 대금이 회사로부터 송금된 후에는 회사는 반품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반품요구를 진행해 드릴수 없습니다.
③ 구매자가 반품을 하려면 구매자의 인수받을 넷텔러 아이디로 물품·화폐 가 인수 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반품을 진행해 드릴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가 부당하게 반품한 경우, 판매자에게 입금한 금액을 지급정지등 금융권에 문제를 제기할 경우 업체에서는 판매자에게 법적인 부분에 참고 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판매자가 원할시 구매자의 인적사항등의 자료를 알려 줄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는 금융권을 통해 문제시 되는 부분을 업체에게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을 제공해주어야만 됩니다.
6.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물품에 대하여 구매의사를 밝혔을 경우 물품대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② 결제의 경우 구매금액을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충전 후 결제를 완료 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가 판매거부 시 구매자는 즉시 회사에 해당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때 제 17조에 의거하여 판매자에게 벌점이 적용됩니다.
④ 구매자가 구매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대금을 입금완료를 하기 전 구매취소 신청을 해야 합니다. 판매자에게 지급한 이후에는 구매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⑤ 판매자가 판 물품·화폐에 하자가 있거나 거래금액이 다를 경우 구매자는 정당하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해 구매거부 벌점을 부여하지 못합니다. 단, 판매자에게는 제 17조에 의거하여 벌점이 적용됩니다.
7.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업체에게 거래소를 통해 업체에서 알려준 넷텔러 아이디로 물품·화폐를 전달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거부 시 판매자는 즉시 회사에 해당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때 제 17조에 의거하여 구매자에게 벌점이 적용됩니다.
③ 판매자가 판매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구매자가 회사에 대금을 입금완료하기전 까지 허용되며 정당한 사유가 없을 경우. 이때 제 17조에 의거하여 벌점이 적용됩니다.
④ 구매자의 정당한 구매취소 대하여 판매자는 이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제 20 조 (구매거부 / 판매거부의 신고 , 신청 및 처리 절차)]
1. 구매자와 판매자는 구매거부, 판매거부 행위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넷텔러 머니송금을 하였을 경우는 본인의 사유로는 판매거부를 할 수 없습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입금을 하였을 경우 구매거부를 할수 없습니다.
2.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구매거부와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는 곧바로 거래가 종료되며 등록된 물품에 대한 거래가 취소됩니다.
5. 판매취소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구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② 구매자가 정해진 시간 안에 입금하지 않거나 입금 마감일이 지났을 경우
③ 구매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합의하고도 그에 따른 거래를 하지 않을 경우
6. 구매취소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판매자가 판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② 입금확인 후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③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약속한 후 업체에 물품을 전달하지 않는 경우
④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업체에 선택한 것과 다른 거래 방법을 강요할 경우
⑤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대하여 합의되었는데도, 판매자가 다른 거래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제 21 조 구매안전서비스]
1. 회사는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정확한 판매자의 정보를 알려 줘야 하며 판매자 정보를 회사에서 알고 있어야 하며 거래완료를 시켜줄 의무가 있다.
또한 물품 및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송금확인]을 클릭한 인계확인일로부터 1일(24시간) 이내에 구매자가 [인수확인]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에게 먼저 휴대폰 및 메일로 판매자에게 대금 결제 의사를 표시한 후 지급할수 있습니다.
3. 거래의 자동종료
① 이 약관 제18조 11항에 따라 계약이 성립된 일로부터 1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로부터 인수확인, 취소, 환불 등에 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구매자에게 의사표시를 요청합니다. 회사의 통지 발송시간으로부터 1일 이내에도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인수확인(이하 “자동인수확인”이라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인수확인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물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자동인수확인이 이루어진 경우 구매자는 물품의 미수령 또는 취소, 반품, 환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 쌍방이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 물품·화폐 거래 서비스 이용제한)]
구분 정지사유 해제조건 정지효력
서비스 제한
(로그인 外 서비스 이용 불가)
- 명의(연락처) 미확인
- 해킹/사기 사고 발생
- 사고회원 관련자(연락처 및 개인정보 일치)
- 상습적인 비거래 물품 등록
- 탈퇴 신청
- 기타 : 관리자 판단(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에 심각한 장애 유발 시) - 정지 사유 해결
- 관리자 판단 로그인 이외의 거래소 이용불가, 로그인 제한 - 비밀번호 연속 5회 오류
- 해킹/사기 사고 발생
-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 기타 : 관리자 판단
- 정지 사유 해결
- 관리자 판단 로그인 불가 일부 서비스 제한
(구매, 판매, 중계이용 제한) 관리자 판단에 따라 구매/판매/송금 등 특정 서비스 外 이용은 문제 없다고 판단될 경우 부분 제한으로 처리할 수 있음.
- 정지 사유 해결
- 관리자 판단 특정 서비스 이용불가
제 6 장 콘텐츠 서비스 이용관련
[제 23 조 (제휴업체 가입대행 서비스)]
1. 회사는 회사의 제휴 업체를 가입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협력사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이용방법 및 언어적인 부분으로 인한 서비스혜택을 도와 줄수가 있습니다.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거래소이용에 의한 중개 수수료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및 모든 일체의 서비스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은 원칙적으로 거래소 이용에 대한 환불 및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자유게시판 서비스)]
1. 회원은 업체에서 제공하는 자유게시판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저작권 보호정책
1)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이용자에게 속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3. 자유게시판의 내용은 회원상호간의 문제점이나 좋은 정보만으로 이루어진 내용만 이용하실수있으며 항상 회사에서는 게시판을 모니터링 하여 불법정보물, 비방글, 스팸문구 등의 내용을 기재한 회원에 대하여 탈퇴, 활동정지등의 이용제한을 회사에서 처리할수 있습니다.
[제 25 조 (EM거래소 서비스)]
1. 서비스 종류
EM거래소은 회원이 EM거래소 에서 ‘상품’을 판매(판매자) 및 구매(구매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상품판매 서비스
▶ 상품구매 서비스
2.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EM거래소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2) 구매자: 상품을 구입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매매보호서비스: 회사가 EM거래소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상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4) 나의거래현황: 회사가 판매회원의 판매정보, 구매회원의 구매 정보 등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5) EM거래소: EMsaver 회원이면 누구나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물품·화폐를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3. 판매자 권리/의무
1) 판매자는 판매하는 물품·화폐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방식 등 구매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EM거래소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상품등록, 진행과정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화폐 머니송금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 및 판매자는 부당한 거래에 해당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취소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거래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아니되며, 허위등록, 판매가장 등록,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취소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대금결제
1) 구매자는 물품·화폐 구매 시 매매보호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서 알려준 판매자의 계좌로 정확히 입금하여야 구매 물품·화폐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회사에 구매시 EMSAVER에서 제공되는 EM거래소를 통해 이용하여야 안전한 구매,판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5. 부적절 행위/거래부적합 물품·화폐
1) 회사는 EMSAVER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의 구체적인 예시는 별도 서비스 화면에 의하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 주류/담배 및 담배대용품
-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
-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 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
- 습득물 및 장물, 기타 명의도용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
-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할인권, 초대권
- 화장품 견본품(샘플)
② 음란표현물
- 성인용품 및 성인 보조용품
- 청소년유해상품
③ 권리침해
- 불법 복제품(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DVD/CD)
- 초상권 침해 및 이미지 도용
- 불법 개조품
④ 기타
-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있는 상품
- 구매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등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회사의 의무 및 면책
1)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거래이행, 물품인도, 취소, 반품, 물품·화폐 오류로 인한 분쟁 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제 26 조 (물품·화폐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의 내용)]
회사는 판매자에게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다음과 같은 수수료를 거래 종료 시점에서 부과합니다.
1.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상품의 거래가 발생하는 과정에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판매자에게 결제 완료 시 판매자의 확인절차후 구매자에게 일정의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인도 해줄 수가 있습니다.
① 판매등록 시 등록 수수료는 없습니다.
② 구매등록 시 등록 수수료는 없습니다.
③ 구매·판매시의 수수료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시 건당 부과 합니다.
- 구매자와 판매자의 거래금액의 2% 넷텔러 화폐기준US달러
- 수수료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때 구매·판매자에게 부과 됩니다.
2. 부가 수수료 :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부과됩니다.
[제 27 조(물품·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 부과 방법)]
거래를 통해 거래가 정상 종료되어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물품·화폐 대금을 제외한 금액을 이용자의 넷텔러 아이디로 지급해드립니다.
[제 28 조(물품·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 부과의 예외)]
1. 회사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결정한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2. 구매자가 '넷텔러 수취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된 후에 반품이나 환불이 될 경우에도 해당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8 장 개인 정보 보호
[제 29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거래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 되어 쌍방 당사 자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6.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8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하드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이유로 관계기관에서 회원정보를 요청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정보를 문서화하여 탈퇴 후 5년간 별도 관리한 후 파기처리 합니다.
7. 회사는 위 6항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8.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9.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나)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법률적 증거자료로서 수사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로 하여금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9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30 조 (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3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4. 회사는 게임개발 업체 또는 게임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불량으로 인한 또는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물품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itemmania 등록된 물품의 내용은 각 회원이 등록한 것으로 회사는 등록내용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11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이용자 동의사항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계정),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은행계좌정보, 주소, IP정보, 쿠키정보 그 외 선택항목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원가입 시 온라인상에서의 입력 및 기타 이용자의 자발적인 제공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규서비스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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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 일정기간 보유하며 보유기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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